맥에서 윈도우 사용시 차가운 색감을 정상으로 바꾸기

맥에서 부트캠프로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할 때, 맥에서 느끼던 화사한 색감은 온데간데 없고 새파란 가을 하늘 마냥 하얀 화면도 시푸르딩딩해서 가슴이 시퍼렇게 멍이 듭니다. 맥에서 색상 프로필을 가지고 와서 윈도우에 설치해주면 이 문제가 해결됩니다. 간단히 옮겨봅니다. (윈도우7 기준이며 테스트 기기는 맥북에어 late 2010 입니다. 다른 버전의 기기에서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원문: HOWTO: Make Windows 7 use a good Mac color profile

  1. 탐색기에서 Macintosh HD 하드의 /Library/ColorSync/Profiles/Displays로 이동합니다.
  2. 몇 개의 색상 프로필이 보일겁니다. 만약 없다면 /Users/<여러분의 홈 디렉토리>/Library/ColorSync/Profiles/도 찾아보시고 만약 거기도 없다면, 위 원문에서 소개하는 맥의 시스템 설정에서 프로필을 직접 생성하는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3. Color LCD로 시작하는 컬러 프로필 파일을 마우스 오른 클릭하고 "프로필 설치”를 선택하세요. 이제 탐색기를 끄시고.
  4. 제어판을 열어서 “모양 및 개인 설정”,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설정 변경” 화면으로 이동 후, "고급 설정"을 누릅니다.
  5. “색 관리” 탭으로 이동하고 “색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6. “고급” 탭으로 이동하고, 맨 아래의 “시스템 기본값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7. 아까의 색 관리 화면이 나오면 다시 “고급” 탭으로 이동합니다.
  8. “Windows 디스플레이 보정 사용” 체크 박스를 선택합니다.
  9. “장치” 탭으로 이동합니다.
  10. “추가” 버튼을 누르고 아까 설치 한 Color LCD 프로필을 선택 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ICC 프로필의 Display 라는 이름으로 존재합니다.
  11. 추가 된 프로필을 리스트에서 선택하고 “기본 프로필로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위 작업으로 해결이 되었지만 리붓 후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버리는 경우도 있나봅니다. nVidia 그래픽 카드들(9400M, 9600M GT 등)에 그런 증상이 있다고 하는데, 이 경우도 위 원문 링크에서 해결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네요.

지금까지 이 색감 문제로 미운 화면만 보다가 산뜻해진 윈도우 화면을 보니 기분도 상쾌하네요. 아직 해보지 않으신 분들께는 강력 추천 드립니다.

0 comments:

댓글 쓰기

Powered by Blogger.

Popular Posts